인사말

홈입시정보>인사말

안녕하세요, 수험생 여러분!

저희 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학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죠?
저희 학과에 한번 지원해 보시면 어떻겠어요?
저희 학과의 몇가지 장점을 말씀드릴테니 진로 결정에 참고해 보세요.

저희 학과는 부산 지역의 IT 관련 학과 중에서 가장 오래된 학과의 하나랍니다. 

여러분 입장에서는 이 점이 매우 의외일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저희과 초기 졸업생의 학번은 83학번부터 시작됩니다. 졸업생 현황 링크를 따라가시면 83 학번부터 졸업생들의 취업 현황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현황에서 유심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 유수 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졸업생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심지어 저희과 졸업생 중에는 신라 대학교와 세경 대학교에 근무하시는 교수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과의 역사가 오래되었는가 아닌가 하는 문제는 여러분의 취업과 관련해서도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진로를 결정할 시기에 항상 원하는 학과의 홈피를 방문하셔서 그 학과의 역사가 얼마나 되었는가와 그 학과 졸업생의 질적 수준과 양적 수준이 어떠한 가를 항상 확인해 보기를 권합니다. 

저희 학과는 단일 학과로서는 삼성 멤버십 프로그램에 가장 많은 학생을 배출하고 있답니다.

삼성 멤버십 프로그램이란 삼성에서 IT관련 학과 재학생들 중에서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도 지원하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이 프로그램에 합격하여 연구기간을 이수하고 난 학생들에게는 삼성전자에 입사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죠. 공채를 통해 삼성전자에 입사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은 현실에서 부산 지역 IT 관련학과 중에서 가장 많은 멤버십 요원을 배출한 학과가 저희학과 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초창기부터 저희 학과 출신들 중에서 많은 인원이 이 프로그램의 수혜를 받아왔고 현재도 많은 재학생들이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의 컴퓨터 실습실 시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답니다.

저희 학과 홈피의 교육시설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확인할 수 있겠지만, 단지 수업용이 아닌 다양한 용도의 실습실을 재학생들에게 오픈하고 있답니다. 8개의 실습실 공간 중에서 4개는 수업용으로 사용되지만 나머지는 동아리 활동, 소프트웨어 개발, 일인용 작업 공간 제공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두 개의 실습실은 24 시간 개방 중입니다. 아마도 컴퓨터 실습실을 24 시간 개방하는 경우는 전국적으로도 흔치 않은 경우일 정도로 학생들에 좋은 실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에서 교직을 이수하여 중고등학교 선생님이 될 수도 있답니다. 

교직이라고 하는 과정은 재학중에 특별히 명시된 교과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졸업 시에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랍니다. 자격증 취득 후에 교직 임용고시를 통해 공립학교에 임용되거나 임용고시를 통하지 않고도 사립학교에 임용될 수 있답니다. 저희 학과 출신 졸업생 중에 많은 분들이 이미 선생님으로 근무하고 있답니다.이 과정은 특히 IT 교과 과정에 다소 적성이 맞지 않다고 느끼는 여학생들이 주로 이수하는 경향이 있답니다. 

저희 학과 교수님들은 매우 젊답니다. 

대학 생활을 보람있게 보내는 방법 중의 하나는 학과 교수님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이랍니다. 단순히 수업 시간에 교수님들로 부터 지식을 전수받는 관계를 넘어서, 수업 외적으로 인생살이나 가치관, 여러가지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관계를 가짐으로써 인격 도야와 자기 계발의 기회를 갖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왜냐하면 교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통해 얻는 인격적 소양은 사회 생활에 필수적이기 때문이죠.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일꾼은 단순히 IT 기술만을 완벽히 갖춘 로봇이 아니라 변화하는 주변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어려움과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인간이기 때문이죠. 저희 학과 홈피의 교수님소개 란을 보시면 알 수 있겠지만 젊고 잘생긴 교수들이 저희과에 포진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외적으로 인간 관계를 가짐으로써 여러분의 대학 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겁니다. 

이 정도로 저희 학과에 대한 소개의 말을 마치겠습니다. 저희 학과 홈피를 방분해 주신점에 대하여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수험생 여러분의 건투를 빕니다. 아무쪼록 저희 학과를 지원하지 않더라도 원하는 대학, 원하는 학과에서 입학해서 여러분의 날개를 펼치시기를 바랍니다. 


컴퓨터 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