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홈학과소개>학과소개
THINK GLOBALLY, ACT LOCALLY외국어와 외국문화에정통한 인재 양성,국제전문인력 양성 국책 대학

 
부산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1982년 개설되어 1987년 첫 졸업생 23명을 배출한 이래 지금까지 총 천여명의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이들은 연구소와 기업체 등에서 IT 중심의 국가 산업을 이끌어나가는 역군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학과 분야의 특성을 감안하여, 학생들에게 급속히 변화하는 첨단 분야의 지식과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교육하기 위해, 교육과정을 매년 새롭게 개발하여 왔고, 실험 실습실과 장비 확충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자해왔습니다. 2000년과 2001년 연속으로 정보통신부 지정 S/W 지원 대학으로서, S/W 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여 시설 확충을 해왔으며, 특히, 2001년 교육부 대학학문분야 평가에서 시설 및 교육여건분야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는 등, 질적 양적 발전을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 남산동 캠퍼스로의 이전으로 보다 좋은 교육환경과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의 교육 시설은 영상처리 실습실, 모바일SW개발실, DB실습실, 알고리즘 분석 및 개발실 등 다수의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위한 독자적인 서버를 설치, 활용하고 있습니다. 5명의 젊은 교수진에 의하여, 기초적인 C#, JAVA 등과 같은 언어 과목부터 그룹웨어에 이르기까지 개설 과목의 절반 이상을 실험 실습으로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현장감을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학과는 컴퓨터공학의 학문발전 추세에 적극 대처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공학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컴퓨터공학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전공을 운영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트랙의 복수전공을 지원하고 대학원과 연계된 심화된 전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